고객센터

1877-0800

평일(월~금) 09:00 ~ 18:00
점심시간 12:00 ~ 13:00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휴무
1:1 온라인 문의

HOME > 고객센터 > FAQ

FAQ

고객님들이 자주 묻는 질문들을 모았습니다.

발신번호에서 대표번호를 설정할 수 있나요?
‘주소록 > 발신번호 리스트’에서 원하는 번호를 대표번호 선택하면 대표번호로 설정됩니다.
일반전화번호를 발신번호로 등록 시 ARS 전화가 오지 않습니다.

발신번호를 일반전화(ARS)번호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일반전화가 내선번호를 입력해서 연결되는 전화이거나 안내멘트가 나오는 경우에는 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서류인증으로 발신번호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발신번호는 1명만 등록이 가능한가요?
인증된 발신번호는 여러명 등록이 가능합니다. 회원님에 따라 등록가능수가 다를 수 있으니 양해바랍니다.
‘문자보내기’에서 추가한 발신번호를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등록한 발신번호 리스트는 ‘주소록 > 발신번호 리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발신번호를 직접 입력할 순 없나요?

2015년 10월 16일 발신번호 사전등록제 시행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발신번호를 임의로 입력하지 못하고 등록(인증받은) 번호로만 발신번호를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발신번호 등록은 ‘주소록 > 발신번호 등록’에서 휴대폰, 일반전화(ARS), 서류인증을 통해 등록할 수 있습니다. 

주소록에서 특정전화번호를 다른 그룹으로 복사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원하는 연락처를 선택한 후 [이동/복사] 버튼을 클릭하면 이동 혹은 복사하고자 하는 그룹을 선택후 [복사]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동은 특정 전화번호를 다른 그룹으로 잘라내기 하는 것이고, 복사는 특정 전화번호를 다른 그룹에도 추가(복사)하는 것입니다.

 

주소록에서 대량의 연락처를 한꺼번에 등록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주소록’ 페이지에서 [TEXT/엑셀업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TEXT나 엑셀파일을 등록하면 됩니다.  

등록할 파일 샘플은 업로드 버튼 옆의 [! TEXT][! 엑셀] 샘플을 다운받아 참고하시면 됩니다. 

문자보낼 때 주소록에서 수신번호 등록 시 개별 연락처가 아니라 그룹자체를 한꺼번에 등록할 순 없나요?

있습니다. 주소록 새창에서 그룹을 나타내는 영역에서 전체를 클릭하면 그룹의 리스트가 나타납니다.  

원하는 그룹을 선택 후 [▶]버튼을 클릭하면 그룹전체가 한꺼번에 받는사람 영역에 담깁니다. 

중복된 번호가 있을 경우 2건으로 전송되나요?
아닙니다. 중복된 번호가 있어도 주소록에서 ‘중복체크 제거’를 선택해주시면, 하나의 번호에 1개의 메시지만 전송됩니다.
‘중복체크 제거’기능은 기본적으로 체크되어 있습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