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1877-0800

평일(월~금) 09:00 ~ 18:00
점심시간 12:00 ~ 13:00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휴무
1:1 온라인 문의

HOME > 고객센터 > FAQ

FAQ

고객님들이 자주 묻는 질문들을 모았습니다.

전송결과는 성공인데 수신자가 문자를 받지 못했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통사나 단말기에서 스팸차단이 될 경우 질문과 같은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이통사 스팸 차단 정책으로 인한 미수신(특정 단어, 발신번호 등)
2. 고객 단말기 설정 (스팸단어,스팸번호,스팸차단)으로 인한 미수신
3. 이통사에서 제공하는 스팸필터링 서비스 신청으로 인한 미수신
   -스팸필터링의 경우는 이통사에서 제공하는 스팸필터링 부가서비스에 신청된 경우 고객 휴대폰에 메시지는 정상수신된것으로 간주하나, 실제로 고객단말에 전송이 되지 않습니다.

 

차단된 문자를 확인 하시려면 수신자 본인이 단말기 및 이동통신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문자 확인과 같이 개인정보관련 내용은 본인 이외 타인은 조회할 수 없으므로, 수신자 본인이 직접 확인하셔야 합니다.) 

메시지 전송결과에서 ‘대기’는 무슨 뜻인가요?
메시지 전송결과는 크게 성공, 실패, 대기로 나타납니다.
결과대기는 문자메시지는 발송했으나 수신단말기에 도착했는지는 알수 없는 상태를 뜻합니다.
단말기가 음영지역에 있거나 전원이 꺼진 경우, 메시지 전송량이 많아 이동통신사에서 결과값을 처리하지 못한 경우가 이에 해당됩니다.
결과값 업데이트가 지연되거나 통신사 측 원인으로 전송이 지연되는 경우에는 대기시간이 조금 길어질 수 있으므로 양해 부탁드립니다.
문자발송 실패 시에도 요금이 차감되나요?
문자 발송 실패 건에 대해서는 요금이 차감되지 않습니다.
발송 시에는 실패건 확인이 불가하므로 우선적으로 요금 차감이 이루어 지나 통신사 수신결과에 따라 발송 실패건에 대해서는 다시 잔액으로 환원됩니다.
예약발송한 문자를 수정이나 취소할 수 있나요?
예약발송 시 수정은 불가하므로 취소 후 재발송 해야 합니다. 예약발송 취소는 ‘문자메시지 > 전송결과 > 예약전송목록’에서 예약한 문자리스트를 볼 수 있으며 [취소]버튼을 클릭하면 취소됩니다. 단, '발송중'일 경우는 취소가 불가합니다.
편집한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나요?
네. 이미지 편집기에서 [편집이미지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편집한 이미지가 저장되며 이때 저장한 이미지는 하단의 최근편집이미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토문자 보낼 때 추천문자 이미지를 수정할 순 없나요?
포토문자 보낼시 원하는 추천문자를 클릭하면 이미지 편집기가 새창으로 뜹니다. 이미지 편집기에서 텍스트나 이미지를 수정 후에 [편집완료]버튼을 클릭하면 문자메시지 입력창에 삽입됩니다.
포토문자 전송 시 이미지 용량에 제한이 있나요?
네, 제한이 있습니다. 이미지 권장사이즈는 320px × 480px이며 jpg파일로 300kb를 넘으면 안되며 이미지는 최대 3개까지 전송가능합니다.
작성중인 메시지를 저장할 수 있나요?
예. 문자보내기 페이지에서 [내용저장] 버튼을 클릭하시면 메시지가 저장되며, 하단의 저장된 문자에 저장됩니다. 저장된 문자에서 [복사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문자입력창에 나타나며, [삭제하기]버튼을 클릭하면 저장한 메시지가 삭제됩니다.
텍스트문자와 포토 문자는 몇 byte까지 지원되나요?
텍스트문자 SMS는 90byte까지, LMS는2000byte까지 전송가능합니다.
포토문자(MMS)는 2000byte까지 전송가능합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