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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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가이드

01 발신번호 사전등록이란?

발신번호 등록제는 거짓으로 표시된 전호번호로 인한 이용자 피해 예방을 위해서 이용고객이 사전 등록된 발신번호로만 문자 발송이 가능하도록하는 제도입니다 (제84조 2제를 위반하여 전화번호를 변작하는 등 거짓으로 표시한 자는 제95조의 2(벌칙)에 의거 3년이하의 징역 또는 1억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 징수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사전에 등록되지 않은 발신번호로는 문자전송이 제한되므로 전송 전에 반드시 발신번호를 등록해야 합니다.

02 발신번호 사전등록 방법

(A) 전송페이지에서 발신번호 추가 버튼 클릭

(B) 주소록 > 발신번호 관리 메뉴 클릭

(C) 발신번호 사전등록 제출서류

전화번호 명의 제출서류
가입자 통신서비스 이용증명원
회사 대표자 통신서비스 이용증명원, 신분증 사본(뒷자리 마스킹)
타사/타인 통신서비스 이용증명원, 사업자등록증(개인 번호일 경우 신분증 사본),
위임장, 거래관계 입증자료(업무위탁계약서 등)
소속 직원 통신서비스 이용증명원, 재직증명서, 위임장

* 위임장 양식은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신청서] 통합UMS서비스 발신번호 위임장)

* 유의사항
1) 통신서비스 이용증명원은 3개월 이내 발급된 서류만 유효합니다
2) 동일 발신번호는 여러 아이디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심사를 통해 정상 이용자임이 확인된 경우에만 여러 아이디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3) 발신번호 등록은 서류 제출 후 영업일 기준 1~2일 정도 소요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