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1877-0800

평일(월~금) 10:00 ~ 17:00
점심시간 12:00 ~ 13:00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휴무
1:1 온라인 문의

HOME > 고객센터 >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 2차 인증 서비스 도입 및 필수 본인인증에 대한 안내

  • 등록일2023-05-09 18:33
  • 조회수 1250

안녕하세요드림라인입니다.

 

UMS통합메시징시스템을 보다 더 안전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휴대폰 본인인증을 기반으로 한 2차 인증 서비스를 도입하여 안내드립니다.

 

고객님께서는 5월 15일부터 사전에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한 웹담당자 등록을 진행하실 수 있으며,

규 오픈하는 인증문자 수신자 관리’ 메뉴에서는 웹이용자 등록 기능이 제공됩니다.

 

6월 19일부터 문자메시지 발송을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휴대폰 인증 절차가 진행되기에

아래의 자세한 내용을 꼭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1. 2차 인증이란?

 

기존의 로그인 방식이 2차 인증 서비스로 보안이 더 강화되었습니다.

로그인 시 아이디, 비밀번호, 보안문자 입력 후,

사전에 등록한 웹담당자 또는 웹이용자의 휴대폰 인증을 완료해야만 

문자메시지 발송이 가능한 이중 보안 서비스입니다.

 

※ UMS 웹사이트에서 문자메시지를 발송하는 고객의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AGENT 이용고객은 기존과 동일하게 로그인하여 통계 확인이 가능합니다.

 

 

2. 2차 인증문자 수신자 설정 방법

 

1) 웹담당자

 - 고객사 ID의 대표 관리자로서 ID 당 1명만 등록할 수 있으며,

   최초 로그인 시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 웹담당자를 등록합니다.

 - 웹담당자는 인증문자 수신자를 관리할 수 있는 마스터 권한을 갖게 됩니다.

 - 웹담당자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고객센터(1877-1817)로 변경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웹담당자 정보 변경 시, 변경신청서, 사업자등록증, 변경 담당자 신분증 사본 제출이 필요합니다.)

 

2) 웹이용자

 - 웹이용자는 고객사의 웹담당자를 통해 등록 가능합니다.

 - 웹담당자가 '인증문자 수신자 관리' 메뉴에서 휴대폰 인증 절차를 거친 후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웹이용자는 최대 300명까지 등록 가능합니다.

 

※ 부운영자 ID에서는 웹담당자 및 웹이용자 설정이 불가합니다.

   운영자 ID에서 인증문자 수신자를 등록한 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자세한 등록방법은 자료실의 매뉴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링크 클릭 시 자료실로 이동합니다.)

 

https://ums.dreamline.co.kr/cscenter/data_view.htm?P__=&num=67&LIST_FILE__=data.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