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라인'은 (이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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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방침은 : 2017 년 01 월 11 일 부터 시행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 ○ 개인정보
-
- 상품/결합상품/결합서비스 제공 및 안내, 통합과금/요금할인을 위한 제도 등 상품 및 부가서비스 소개, 고객 혜택 이벤트 안내 등
- 서비스가입·심사(신용평가/신용정보조회)·처리 및 서비스 제공업무 및 부대업무 이행·보조
- 서비스 신청내용 변경 및 서비스계약 해지접수·처리, 단말기/경품 등 물품배송.
- 서비스 개통/장애처리, 품질개선활동 (통신망 업그레이드를 위한 일시 중단· 개편· 재개 안내)
- 서비스 제공, 콘텐츠 수급, 서비스제공에 필요한 서버 구축·운영
- 통신장비 관련 장애처리, 단말기 고장수리, 가입자에 대한 개통·설치, 서비스 기능안내
- 민원처리, 서비스이용 고충 확인·점검, 서비스 관련 고지사항 전달
- 법정대리인 동의여부 확인(만14세 미만 아동)
- 명의도용 방지 및 본인확인을 위한 이동통신사 업무위탁
- 긴급통신(119)을 위한 위치정보제공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KT, 소방서)
- 홈페이지(www.dreamline.co.kr)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고지되어 있는 수탁자에게 서비스제공 등 계약이행에 필요한 업무 위탁
- 방송통신신용정보공동관리(식별·체납 등), 복지요금감면(자격확인·변동정보확인·공동관리 등),국제전화사기 공동대응, 명의도용 예방을 위해 정보제공 및 조회 동의(한국정보통신산업협회)
- 복지요금감면대상자(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국가유공자)의 자격확인 및 자격변동 확인(행정안전부)
- 이용요금 및 위탁수수료의 정산 및 요금청구·고지·결제 및 추심
- ○ 법정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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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법정대리인에 대한 본인 확인 및 서비스제공 관련 필요한 의무 등의 이행
- ○ 요금납부자 정보(신용정보 등 예금주/카드 명의자 포함)
-
- 본인 확인 및 신용정보조회, 요금청구 및 요금관련업무, 기타 고객과의 의사전달 경로
- 요금납부정보는 은행/카드 자동이체 등록을 위한 계좌/카드실명 조회, 요금납부업무
- 은행자동이체 및/또는 신용카드 자동이체의 출금(요청하는 경우에 한함) 연체정보의 제공 및 채권추심을 위한 정보 제공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 ○ 보존 항목 : 이름 , 자택 전화번호 , 휴대전화번호
- ○ 보존 근거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및 상법과 세무관련 제반 법규 등 관련 법률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는 해당 규정에 따라 필요한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 ○ 보존 기간 : 5년
그리고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른 동의를 받은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내역 |
제공받는 자 |
이용 목적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보유 및 이용기간 |
㈜데이터존 |
청구서 발행 |
성명, 주소, 주민등록번호/사업자등록번호/법인등록번호 ,전화번호, 요금내역, 금융기관명(카드사명), 예금주(카드명의자)성명, 예금주(카드명의자) 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등 (위탁업무수행에 필요한 정보) |
1. 보유기간 : 서비스 신청일~서비스 해지일
2. 보유기간 : 요금정산, 오납 등 분쟁을 대비하기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요금정산이 미완료된 경우 해결완료일부터 6개월까지.
(단, 다른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그에따름) |
해당은행사, 카드사, 금융결제원, ㈜케이에스넷, 세롤뱅크㈜ 등 |
요금납부 및 계좌 확인 |
한국정보통신사업협회, 나라신용정보㈜, 한국신용정보㈜, 한국신용평가정보㈜, 중앙신용정보㈜, ㈜나이스디엔비, F&U신용정보㈜, 우리신용정보㈜ 등 신용정보 집중기관 및 신용정보 업자 |
요금연체 정보 및채권추심업무 |
상기 제공내용을 제외하고, 회사는 원칙적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타인 또는 타 기관에 공개 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의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1) 회원이 사전에 공개를 동의한 경우
- (2)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3) 홈페이지 및 회원가입 신청서에 게시한 회사 서비스 이용 약관이나 기타 회원 서비스 등 이용약관 또는정책을 위반한 경우
- (4) 회사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줌으로써 그에 대한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
- (5) 기타 법에 의해 요구된다고 선의로 판단되는 경우(EX 관련법에 의거 적법한 절차에 의한 정부/수사기관의요청이 있는 경우 등)
- (6)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해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제4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 ① 당사는 서비스 향상 및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전문업체에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위탁 내역 |
위탁 업체명 |
위탁 업무내용 |
위탁 항목 |
보유 및 이용기간 |
(주)미래손 |
영업전산시스템 개발, 운영 및 유지 관리를 위한 개인정보 처리 위탁 |
개인정보 중 "식별정보", "서비스번호 정보", "서비스 이용 정보" |
1. 보유기간 : 서비스 신청일~서비스 해지일
2. 보유기간 : 요금정산, 오납 등 분쟁을 대비하기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요금정산이 미완료된 경우 해결완료일부터 6개월까지. (단, 다른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그에따름) |
상기 제공내용을 제외하고, 회사는 고객님의 동의없이 고객님의 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고객님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 ② 당사는 위탁계약 체결시 관련 법령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이용금지, 개인정보에 대한 비밀 유지, 재위탁 제한,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 ④ 회원이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의 문의내용이나 불만 내용에 대하여 당사와 연관이 되어 있는 협력업체와의 관계라고 판단될 경우에는 신속한 서비스를 위해 해당 협력업체에게 회원의 개인정보 및 접수 내용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이용자는 언제든지 개인정보 수집 활용에 대한 동의철회, 열람 또는 정정 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해당 지역영업점(중계유선사 또는 대리점)이나 드림라인 고객상담실(02-1566-1212)에 문의하여 개인정보 수집 활용에 대한 동의철회, 열람 또는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드림라인은 이런 요청을 받은 경우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6조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1. 개인정보
- 성명, 주민등록번호/사업자등록번호/법인등록번호(이상 "식별정보")
-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이상 "연락처정보")
- 이용서비스 종류, 이용시간, 이용량, 이용금액, 결제기록, 접속로그, 접속IP정보, 쿠키, 이용정지기록, 발/착신전화번호, 이용컨텐츠 ("서비스이용정보")
- 상담이력(기존정보포함)
- 2. 법정대리인
- 성명, 주민등록번호 (이상 "식별정보")
- 주소,전화번호,이메일 (이상 "연락처정보")
- 3. 요금납부자 정보(신용정보 등 예금주/카드 명의자 포함)
- 성명, 주민등록번호/사업자등록번호/법인등록번호, 고객과의 관계 (이상 “식별정보")
-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이상 "연락처정보")
- 금융기관명(카드사명), 예금주(카드명의자)의 성명 주민등록번호/사업자등록번호, 계좌번호(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 파기절차
-
-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 파기방법
-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및 이용자보호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 개인정보 및 이용자보호 관리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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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인정보 및 이용자보호 관리담당자
-
ㄱ. 고객서비스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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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기술부문
제9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관한 사항
2017년 1월 11일 개정 및 시행
제1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 ① 기술적 대책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위조/변조 또는 훼손 되지 않도록 안전성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회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 ② 관리적 대책
-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시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 서버 보관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관리적 보호대책을 다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 개인의 실수로 인해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의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안전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제11조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 및 이용자보호 관련 민원을 상기 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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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조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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